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실전 재테크

'1억모으기' 저는 재테크스쿨에서 배워요

'1억모으기' 재테크사이트 재테크스쿨

 

 

얼마전부터 인터넷에선 '1억모으기'가 화제입니다.

일반인이 경제적으로 일어서려면 종자돈이 필요한데 그 금액이 1억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1억모으기' 인터넷 카페도 많이 개설되었고 오프라인 재테크교육도 많더라구요.

 

저도 종자돈 1억 정도만 있으면 내가 원하는 무언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재테크 서적도 틈틈이 읽고 새는 돈을 잡기 위해 가계부도 꾸준히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혼자 하려니 쉽게 지치게 되고 뭔가 힘이 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카페 같은 곳에 가입하여 활동하는가 봅니다.

혼자하는 것보다는 서로 "으쌰 으쌰~~"하는 분위기로 하면 없던 힘도 생기게 되고

내가 모르던 재테크 노하우도 알 수 있고 경쟁심도 생겨서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줄어들게 되겠죠.^^

 

최근에 입수하게 된 정보로는

재테크스쿨이란 곳에서 재테크 전문 강사진을 모시고

매월 무료로 오프라인 세미나와 강연도 해 준다는 군요.

 

 

처음에는 괜히 사람 끌어 모으고 나중에 슬며시 회비 받는 것은 아닌가 의심했는데

그렇지는 않은 것 같더라구요.

이때까지 금전을 요구한 적이 없다고 자신있게 얘기하네요.

 

요새 진정한 공짜는 없는데

아마도 재테크스쿨의 수입원은 재무설계로 인한 보험이나 적금 가입이 아닐까 싶어요.

그러나 강제는 아니겠죠?

요새 보험이나 적금의 강제 가입이 통하겠어요?

 

현재 재테크스쿨에서 5만명에 한하여 무료재무설계를 해 준다고 하긴 하더라구요.

최근의 재테크 열풍을 생각한다면 5만명이 그렇게 넉넉한 숫자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무료라면 양잿물이라도 마신다고 하잖아요.

조만간에 5만명 동날 것 같네요.^^

 

재테크를 고려한다면

다양한 재테크 카페 활동도 좋지만

한번쯤은 나의 재무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도 필요할 것 같아요.

마침 재테크스쿨에서 무료로 해 준다고 하니 늦기 전에 신청해 보세요.

무료잖아요.

선착순 5만명 무료재무설계 받기

 

 

재테크스쿨 사이트에 들어가 봤더니

재테크스쿨의 재무설계사들 정말 빵빵하더군요.

 

종자돈만들기나 노후대책용 재테크, 내집마련 재테크 등등

각 카테고리별로 전문 설계사가 따로 있는데

각 재무설계사들을 봤더니 이력도 화려하고 정말 재무설계 맞겨도 좋을 만 하겠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재무설계사 숫자에 놀랐습니다.

재무설계사가 이렇게 많은 곳은 처음 봅니다.

이렇게 많은 재무설계사를 두고 있다면 우선 믿음이 가잖아요.

 

재테크스쿨에서는

개인의 필요에 따라 담당 재무설계사를 선택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재테크스쿨의 재무설계사들의 경력이 모두 빵빵하여 아무에게나 받아도 되겠지만 남자 재무설계사가 부담스러우면 나긋 나긋한 목소리의 여자 재무설계사에게 상담을 받아도 좋을 것 같네요. 그야말로 맞춤형 재무설계가 될 것 같아요.

 

아래 한 분의 재무설계 사례를 봤더니 믿음이 가더라구요.

 

* 재무설계 사례 (종자돈 만들기)

* 홍** (28세 남, 회사원)
상담내용 : 홍**은 이제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으로 사회 첫 단추를 재무설계를 통해서 잘 끼우고 싶어 했다. 결혼계획은 아직 없고 종자돈 마련을 가장 우선 시 하고 있다.

수 입 : 월급 210
지 출 :
-용    돈 : 50만
-학자금대출상환 : 30만
-적    금 : 20만
-저축여력 : 110만원

※ 재무목표 : 종자돈 마련( 5년에 1억만들기)

1. 재무진단
수입/지출내역을 통해서 볼 때 매월 100만원의 여유자금과 20만원의 적금을 통한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전체적인 자금운용방법은 투자기간을 5년으로 하고, 1억을 만들 수 있는 방법도 필요합니다. 우선 현재 월 100만원의 여유자금이 재테크의 기본이기 때문에 적금을 통해서 5년 동안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6700만원 정도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금으로 모을 수 있는 1300만원을 감안하더라도 5년에 8천만원 정도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수준에서 적금으로만 운용한다면 종자돈 마련이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펀드 등 투자 상품이 필요합니다.
홍길동씨의 경우 뚜렷한 자금계획 없이 막연히 종자돈 마련을 재무목표로 설정하여 5년 이후의 재무계획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마련하였습니다.

2. 재무설계
1) 매월 130만원의 재테크 방법
적금은 수익률이 낮기 때문에 단기재무목표에 대해서는 적금을 통해서 유동성자산을 형성해 주는 것이 좋다. 만기가 된 적금은 활용방법도 계획해야 한다. 우선 5년간 20만원의 정기적금을 통해서 1300정도 자금을 마련한다. (단기, 유동성 중시)
펀드는 기본적으로 주식투자비율이 높은 펀드가 손실 발생가능성도 높지만, 대신에 기대수익률도 높기 때문에 주식형펀드와 주식혼합형 중에서 선택 가입한다. 요즘은 기존 주식형 펀드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들이 많다. 스마트인베스트ETF펀드도 좋은 투자방법이다. 적립식 펀드로 매월 70만원 이상 기대수익률 연12%의 상품으로 운용하여 5년 동안 5700만원의 자금을 마련한다. (중기, 유동성과 수익성 중시)
5년 이후에도 저축과 투자를 꾸준히 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30만원은 비과세상품인 변액보험으로 준비하여 2300만원의 자금을 마련한다. (장기, 수익성과 안정성 중시)
마지막으로 10만원은 보장성 보험인 실손보험으로 질병과 재해의 위험에 대하여 준비한다. (위험관리)

 

 

저의 재무 주치의는 재테크스쿨로 정했습니다.

차근 차근 공부하면서 종자돈 1억모으기에 도전해 봐야 되겠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이 종자돈 1억모으기에 도전해 보세요.

 

종자돈 1억모으기 재테크스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