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어플추천] 스마트폰 국민카메라 앱 "푸딩카메라"

[아이폰어플추천] 스마트폰 국민카메라 앱 "푸딩카메라"

 

방송에는 국민가수가 있고 국민MC가 있듯이 아이폰 어플에도 국민어플이라 불릴만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푸딩카메라"입니다.

 

푸딩카메라 아이폰 추천어플은 전국민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 이유를 꼽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푸딩카메라는 무료어플입니다.

둘째, 요모조모 기능이 많습니다.

세째, 세계 18개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한 무료 카메라 어플입니다.

네째,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카라, 비스트 등 한류스타가 애용하는 카메라 어플입니다.

 

위와 같은 조건이 있으니 국민 어플로 불려도 손색이 없겠습니다.

 

푸딩카메라 내부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효과와 필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웃포커스, 연속분할촬영, 피쉬아이 등 다양한 카메라 효과

Fantasy(미니어쳐), Motion2x2(3:2 / 2분할), Motionx4(1:3 / 4분할), Fish-eye(어안렌즈), Motionx2(4:3 / 4분할), Triplex(3분할 촬영)

 


★아날로그 느낌의 7가지 감성 필름
iPhone Basic, Vintage Brown, Vintage Blue, Vignetting, Dazzle, Mono, Noir, Vivid

 

 

처음에는 기능이 너무 많다 보니 복잡하여 사용에 불편을 느끼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아이폰으로 작품사진 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많은 기능중 한가지 예를 든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푸딩카메라의 Motion2x2로 찍으면 아래와 같습니다.

 

 

각각 다른 분위기, 다른 각도의 4장 사진이 찍힌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카메라 효과와 필름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왼쪽에서 사용하고 싶은 카메라 종류(9종)를 선택하고 아래에서 분위기에 맞는 필름(8종)을 선택하면 72가지의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직접 사용해 보지 않으면 설명이 곤란합니다. 어찌보면 행복한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좌측에서 밝기를 조절하는 화면입니다.

일반 카메라어플은 사진을 찍고 나서 밝기를 조정할 수 있는데 푸딩카메라는 찍기 전에 밝기를 조절할 수 있으니 사용하기가 훨씬 편해서 좋습니다.

 

 

푸딩카메라는 여느 아이폰 카메라어플과 같이 다양한 공유기능도 있으며 푸딩카메라 자매 어플들을 설치하면 더 다양한 사진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푸딩카메라의 단점이라면 기능이 많은 반면 안내 기능이 미흡해서 처음에 많이 어렵게 보인다는 점입니다.

이것만 보강된다면 정말 좋은 카메라어플입니다.

 

푸딩카메라 아이폰 추천어플은 무료이며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운은 아래에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