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

[북리뷰] 근거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세상과 마주하라 - 4점
센다 다쿠야 지음, 황미애 옮김/프리뷰

\9,800

 

근거없는 자신감이란?

 

126쪽 분량의 아주 작은 책이다.

 

이 책을 집어 들면서 도대체 '근거없는 자신감이란 무엇일까?' 그리고 '왜 자신감이 근거가 없어야 할까?'라는 질문이 들었다.

 

이 책에서 작가가 말하는 근거없는 자신감이란 이런 것이다.

우리가 대부분 가지는 자신감은 학벌이나 외모, 번듯한 직장 등 남의 눈에 보이는 근거를 토대로 한 자신감이란 것이다. 이런 자신감은 언젠가는 산산조각이 나서 무너져 버린다고 작가는 말한다.

 

맞는 말이다.

우리 자신감의 발로가 세상의 기준과 시선에 맞춘다면 모래 위에 쌓은 성처럼 언젠가는 무너지고 말 것이다.

 

이 정신은 일종의 기독교 사상과도 맞닿아 있다.

우리가 가진 재물과 학식으로 내 인생이 고귀해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원래 하나님의 창조물로서 고귀한 것이므로 자신감있게 세상을 정복하며 살아가는 것이 바른 길이라는 것이다. 물론 이것을 알고 실행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ㅜㅜ

 

작가는 가상의 두 인물의 대화를 통하여 근거없는 자신감이란 어떤 것이며 어떻게 실행할 것인가를 설명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아래 5단계 멘토링을 통하여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질 것을 권고하고 있다.

 

Chapter 1 진정한 자신감을 찾아
Chapter 2 근거 없는 자신감으로
Chapter 3 조건 없는 사랑 찾기
Chapter 4 좋아하는 일을 하기
Chapter 5 자신감 함께 나누기

각 챕터의 타이틀만 봐도 대략적인 내용을 추론할 수 있는 내용이다.

 


 

책의 내용에 특별한 것은 없다.

우리는 이미 대부분을 알고 있다.

다만 실행력이 뒷받침이 되지 않을 뿐이다.

 

이 책의 골간은 베스트셀러의 저자인 센타 타쿠야가 그동안 1만 명의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나눈 대화의 핵심을 모은 것이다. 여기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 자신의 지혜와 경험이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갓 발을 들여 놓는 사회 초년생이나 세상살이에 지쳐 자신감을 잃은 분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진정한 자신감을 찾아 가는 데 이 책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http://sungjin65.tistory.com2012-10-23T00:39:030.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