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창업 일기

[아이폰어플추천] 출입국카드 작성 도우미

[아이폰어플추천] 출입국카드 작성 도우미

 

 

외국여행을 위해 비행기를 타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행기가 공항에 도착하기 전 기내에서 출입국카드라는 것을 작성해야 합니다. 외국인이 왔으니 그 나라에 신고하는 서류겠지요.

 

그런데 이것이 장난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얼마전 중국에 갔을 때

중국승무원들은 영어를 전혀 쓰지 않더군요.

 

너무 답답하고.... 사실 겁이 나더군요.

중국이 아직 사회주의 국가여서 온갖 불길한 생각이 다 났습니다.

괜히 이것 잘못 작성해서 입국이 거부되어 내리자 마자 돌아와야 하는 것은 아닌가...

공항에 내리자 마자 강제 억류되는 것은 아닌가...

온갖 불길한 생각이 다 나더군요.

 

승무원들이 영어를 사용한다면 대충 아는 영어 단어 몇개 섞어서 바디랭귀지를 한다면 의사소통이라도 되겠지만 당췌 친절함이라고는 전혀 없이 "쏼라쏼라"만 해대니 그 답답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승무원들이 아름다움이라는 것과는 전혀 거리가 먼 덩치 - 한 여승무원은 태릉선수촌의 역도훈령장에 있어야  할 몸집이더군요 - 와 미소라고는 전혀 없는 사무적인 얼굴표정들... OTL

 

다행히 옆자리에 사업차 중국 연길에 가는 분의 도움을 받아 출입국카드를 무사히 작성할 수 있었지만 사실 겁나는 경험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출입국카드 작성하는 것 별거 아니었지만 외국여행할 때 모르면 꽤나 당황하는 것이 출입국 신고서, 세관신고서, 검역신고서, 비자신청서 등을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그때 이 어플을 알았다면 그렇게 무섭고 당황하진 않았을 것입니다.

 

오늘은 외국여행시 출입국 신고서, 세관신고서, 검역신고서, 비자신청서 등을 작성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아이폰 추천어플입니다. 전 세계 54개국의 출입국 관련서류가 예제 폼으로 들어 있어서 외국여행할 때 매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쉬운출입국 아이폰 어플에는 세계 54개국 출입국관련 서류 샘플이 들어 있어서 어느 나라를 여행하던지 안심하고 외국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쉬운출입국 아이폰어플에는 출입국카드는 물론 세관신고서, 검역신고서 까지 들어 있으니 출입국관련 서류는 모두 들어 있다고 봐도 됩니다. 이 모든 것이 샘플로 저장되어 있어서 이것을 보고 작성하시면 비행기내에서 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이 어플에는 여권과 사진을 찍어서 보관하는 기능도 있으므로 여권분실을 대비할 수도 있습니다. 외국가면 여권 엄청 중요합니다.

 

쉬운출입국 아이폰 추천어플 다운 받으시고 편안하게 외국여행 다녀 오세요.

 

쉬운출입국 아이폰 추천어플은 아이튠즈에서 현재 $0.99 에 판매되고 있으며 아래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