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책읽기

웹에서 구매하여 스마트폰에서 보는 전자책 "카드북 닷컴"

웹에서 구매하여 스마트폰에서 보는 전자책 "카드북 닷컴"

 

독특한 컨셉의 전자책을 경험해 봤습니다.

구매는 PC에서 하고 스마트폰에서 읽는 전자책 "카드북 닷컴"입니다.

선뜻 이해가 되지 않으실텐데 아래 그림을 보시면 조금은 이해가 될 것입니다.

 

 


일반 전자책도 웹에서 구매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구매한 전자책을 읽습니다.(물론 PC뷰어로도 읽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드북이나 일반 전자책이나 동일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카드북은 일반 전자책과 달리 스마트폰 환경에 맞게 내용이 간략하면서 동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베타뉴스에서 나온 이츠비(IT'B)매거진을 보신 분들이라면 전자책에 동영상이 포함된 방식이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카드북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김정운 교수의 카드북입니다.

김정운 교수의 책은 텍스트로만 된 것보다는 유쾌한 입담이 들어간 동영상이 있다면 더 좋겠죠?

 

 

오른쪽 아래 모서리의 회전 화살표를 누르면 전자책 내용 안으로 들어 가면서 아래와 같이 김정운 교수의 유쾌한 입담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름이 왜 카드북인가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카드북 전자책은 다 위와 같이 첫화면이 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보려면 오른쪽 아래의 회전 화살표를 터치하고 내용을 봅니다.

카드북에는 텍스트는 물론 이미지, 오디오 동영상 까지 담을 수 있습니다.

일반 전자책은 종이책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볼 수 있게 만든 것이라서 분량이 많지만 카드북은 각 챕터(카드)가 간단하면서도 오디오 동영상까지 담을 수 있으므로 출퇴근 시간에도 충분히 상당한 분량의 카드북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북 홈페이지 카드마켓에 가면 여러 종류의 카드북이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카드북은 대개 1천원에서 4천원 정도를 합니다.

 

카드북을 경험해 본 바에 의하면 카드북은 디지털에 최적화된 전자책입니다.

일반 전자책을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으로 보면 답답하게 느껴지지만 카드북은 전혀 그렇게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쑥쑥 진도가 잘 나갑니다. 즉 카드북은 태블릿PC보다는 스마트폰 전자책 읽기에 더 적합한 전자책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 책 읽기를 했는데 그렇게 생각됩니다.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카드북의 폰트크기와 기타 글읽기 환경을 설정할 수 없는 것인데 차차 개선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상 이바구의 아이폰 책 읽기 카드북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보는 똑똑한 전자책 카드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