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어플추천] 무전기 기능과 개인 라디오방송을 스마트폰에서 실현하다 "제키톡"

[아이폰어플추천] 무전기 기능과 개인 라디오방송을 스마트폰에서 실현하다 "제키톡"

 

아이폰에도 무전기(워키토키)어플이 몇개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에서 만든 것이라 그런지 왠지 어색하고 국내에서 쓰기에 뭔가 조금 부족하더군요.

 

그런데 이제 제대로 된 무전기 기능이 첨가된 아이폰 어플이 국내 개발자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름은 "제키톡"입니다.

 

오늘은 워키토키(무전기) 기능과 개인 라디오방송 기능이 결합된 아이폰 추천어플 "제키톡"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제키톡의 무전기(워키토키) 기능

 

가끔 어떤 어플들을 보면 개발자의 의욕이 너무 지나쳤음인지 기능이 너무 복잡하고 사용법이 까다로운 어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들은 초기에는 반짝하고 인기를 얻지만 금방 외면을 받게 되더군요. 가뜩이나 복잡한 세상에 스마트폰 어플까지 복잡하면 안되나 봅니다.

 

하지만 제키톡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주 간단 명료합니다.

한눈에 사용법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초절정 순수 그 자체입니다.

 

 

제키톡은 여느 무전기 어플과 달리 음성을 보내면 상대방 아이폰에서 문자화가 됩니다.

신기하죠?

무엇이든지 기록을 하고픈 연인들에게 매우 어필이 될 수 있는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키톡의 기능은 또 있습니다.

채팅의 기본인 이모티콘은 물론이고 사진, 동영상, 위치정보, 내 주소록의 다른 사람 연락처도 터치 한번으로 손쉽게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상대방에게 보낸 메세지는 읽음/읽지 않음 처리 기능이 있어서 무한정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상대방이 읽으면 즉시 내 아이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전송 기능이 있어서 다시 보낼 때도 편리합니다.

 

 

제키톡을 보면서 카카오톡을 많이 생각했습니다.

사용해 보지 않고 위 그림만 보는 분들은 카카오톡 서비스에 음성 메세지만 첨가한 짝퉁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할 지 모르겠지만 전혀 다른 서비스이고 도리어 더 확장되고 진보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키톡에서 음성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에서 무전기를 사용하듯이 "누르고말하기"를 터치하고 말을 하면 상대방에게 음성메세지와 문자메세지로 전달됩니다. 군대를 다녀 오신 분들은 쉽게 이해를 할 것입니다.

 

제키톡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보시겠습니다.

 

 

큼직큼직한 이모티콘 종류도 많고 구분이 잘 되어 있어서 사용하기가 무척 편리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수익사업으로 이모티콘 유료 구입을 유도하고 있는데 조금 영향을 받겠네요.

 

 

제키톡에서 보낼 수 있는 자료들입니다.

사진, 동영상, 위치정보, 연락처를 손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제키톡에는 위와 같은 탁월한 음성메세지 전달기능이 있는데 덤으로 개인 라디오방송도 할 수 있습니다. 개인 라디오방송 기능은 따로 어플을 만들어 배포해도 좋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할 수도 있는데....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일인 라디오방송 기능 "타이푼"을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제키톡의 일인 라디오방송 기능 "타이푼" 

 

제키톡은 아래 그림에 보이는 것처럼 탭 한번으로 일시에 라디오 기능으로 변신됩니다.

 

 

예전에 PC에서 개인 라디오 방송을 청취한 적이 있었는데 DJ과 일대일로 마주 앉은 것 같은 묘한 기분이 들더군요. 마치 나 한사람을 위하여 음악을 틀어 주고 멘트를 해 주는 것 같다고나 할까요^^

 

그 당시 개인 방송국이 상당히 많이 개설되어 있는 것을 봤습니다.

매니아층이 많다는 것이죠.

 

저는 이런 쪽에 문외한이라 잘 모르지만

방송은 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이나 은근히 중독성이 있어서 매아나층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이제 이런 기능을 제키톡의 또다른 기능인 타이푼에서 무료로 맛볼 수 있습니다.

 

 

제키톡과 타이푼 어느 것이 주기능인지 모르겠지만 두개 다 놀라운 기능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벌써 많은 일인 라디오방송국이 개설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인 라디오방송국인 타이푼의 장점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문자로도 참여가 가능하고 음성으로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정말 신기한 서비스네요.

 

제키톡은 현재 아이폰 버전만 있고 조만간에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직 사용자는 많지 않지만 제대로 알려진다면 돌풍을 일으킬 것 같네요.

 

제키톡 아이폰에서 먼저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