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보험 & 교통사고

태아보험추천합니다

태아보험추천 및 태아보험추천사이트 태아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추천상품 태아보험추천 태아보험비교사이트 태아보험비교견적사이트

 

오늘은 초보엄마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는 태아보험 또는 어린이보험에 대하여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이란?

 

 

 

자녀에 대한 보험은 크게 임신 중에 가입하는 태아보험과 아이가 출생 후에 가입하는 어린이 보험이 있습니다. 임신 했을 때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아이를 낳으면 어린이 보험에 다시 가입해야 되는 것인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태아보험이란 것은 어린이보험에 태아담보를 추가한 형태를 말합니다. 그래서 임신 중에 태아보험에 가입하게 되었다가 아이가 태어나면 자연스럽게 어린이보험으로 전환이 됩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에 가입하고 나서 별도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의 경우 가입시기를 잘 기억해야 합니다.

자칫 가입시기를 놓치면 뱃속에 있는 아이가 잘못되었을 때 태아보험 혜택을 받지 못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환경적인 요인으로 자궁 내에서 태아가 잘못되어 유산이 되는 경우도 많으며 태어나더라도 미숙아나 몸에 이상을 안고 태어나서 막대한 인큐베이터 사용비나 입원비, 수술비가 들어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때 태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여러 가지 특약으로 의료비지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임신진단으로 임신이 확정되면 늦어도 22주 안에는(회사별로 최대 24주까지는 받아주는 곳도 있음) 가입해야 합니다. 현명한 부부라면 결혼계획시에 2세 계획을 잡고 결혼과 동시에 태아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태아보장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출생했다고 다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조기에 가입해 둔 태아보험은 아이가 태어 난 후까지 보장이 됩니다. 만약에 아이가 태어난 후 아프게 되면 보험가입이 어려운 상황도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태아보험은 임신 중에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상품의 특징

 

 

 

태아보험 상품은 다양합니다. 전 손해보험, 생명보험사에서 다 취급하고 있을 정도니까요.

태아보험은 어른들 보험과는 다르게 특약별 차이가 꽤 큰 편입니다. 그러므로 태아보험을 다루는 태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꼼꼼이 살펴보시고 태아보험 비교견적 하신 후에 가입하시는 것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태아보험도 어른들 보험처럼 손해보험사에서는 의료실비보험, 생명보험에서는 건강보험으로 나누어 집니다. 손해보험의 의료실비의 경우 최대 태아 때부터 100세까지 보장이 되고 실제 병원에서 치료비를 다시 90% 정도 돌려 받는 조건이기 때문에 일찍 가입해두면 매우 유용한 보험입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태아보험 상품을 잘 고르려면 우선은 아이를 위한 보장 인만큼 큰 보장이 중요하고 자잘한 다양한 보장 역시 중요합니다. 아이가 성장기 때는 잔병 뿐만이 아니라 넘어지고 깨어지는 등 병원에 가게 되는 일이 많으므로 특약도 꼼꼼이 잘 살펴보셔야 됩니다. 그래서 그런지 태아보험(어린이보험)의 특약을 잘 살펴보면 적용범위도 넓고 어린이보험 보장에 이런 것도 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가입할 때, 성인의료실비보험과 마찬가지로 만기 때 돌려받는 만기환급형보다는 순수보장형이나 50% 환급형 등의 소멸성 어린이보험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소멸되는 형태로 가입하시게 되면 우선 보험료가 매우 저렴해집니다.

 

하지만 만기에 돌려받는 만기환급형은 소멸성 태아보험보다 같은 보장인데 비해 보험료가 높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만기환급형을 좋아하지만 다른 나라에서는 합리적인 소멸성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기도 합니다. 다만 만기를 길지 않게 설정하고 태아보험(어린이 보험)을 만기환급형으로 선택할 경우 다른 보험보다 목돈 마련이 쉽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부모 본인의 성향이나 집안의 경제상황에 따라 맞출 일입니다. 태아보험을 만기환급형으로 하여 아이의 학비나 기타 목돈마련을 위해 가입하셔도 되고 아예 저렴한 순수보장형으로 태아보험가입을 하시고 기타 실비보험을 하나 더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태아보험의 종류

 

태아보험, 어린이보험으로 아래 상품을 추천합니다.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의료실비보험도 좋고 생명보험사에서 판매하는 어린이생명보험도 좋습니다. 각 보험사에 따라 이름만 다를 뿐 내용이 비슷한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입니다.

 

 

어린이보험 가입률 1위 : 현대해상 하이라이프굿앤굿어린이CI보험료 [알아보기]

 

 

 

  

어린이생명보험 가입율 1위 : 신한아이사랑보험료 [알아보기]

 

 

 

전체 태아보험/어린이보험 비교견적 [바로가기]

 

 

태아보험 같은 의료실비보험은 가급적이면 같은 보장이라도 회사별로 보험료 차이도 나고 보장 자체도 차이가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래 태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무료 비교견적 받아 보시고 좀더 저렴한 태아보험가입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한푼이라도 더 아끼는 것이 오늘을 사는 지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