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뉴아이패드와 아이폰간의 폴더 관리 이렇게 하세요

뉴아이패드와 아이폰간의 폴더 관리 이렇게 하세요

 

애플의 제품인 뉴아이패드만을 이번에 새로 구입한 사람들에게는 별 문제가 없겠지만 기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 뉴아이패드를 새로 구입하고 나서 처음 컴퓨터와 연결을 시도하면 순간 당황하게 됩니다. 뭔가 하면 아이폰에 깔아 두었던 몇백개의 아이폰 어플들이 죄다 아이패드에도 깔리기 때문입니다.ㅜㅜ

 

그 수많은 아이패드 어플들중 필요없는 어플들을 다 지울려면 정말 날밤 새야 합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있습니다.

아이폰과 뉴아이패드의 폴더를 나누어 관리해 주면 됩니다.

 

오늘은 뉴아이패드에 새로 입문한 초보자들을 위해 뉴아이패드 관리팁을 하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과 별도의 뉴아이패드 전용 폴더를 만들기 위해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튠즈를 실행시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시킬 때 그냥 엔터키(또는 더블클릭)를 누르지 마시고 바탕화면에서 아이튠즈 아이콘을 선택하신 후 쉬프트키와 엔터키(Shift+Enter)을 동시에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아이튠즈 보관함을 생성할 수 있는 탭이 뜹니다.

 

 


위 그림에서 처음으로 뉴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한 사람은 오른쪽 보관함 생성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폴더가 생성되었기에 보관함 선택을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선택함이 뜹니다.

 

 

저는 아이폰을 먼저 사용하고 있었기에 자동적으로 생긴 "iTunes"가 아이폰 폴더이며 아이패드2를 사용하면서 임의로 만든 폴더가 아래의 "iTunes for iPad2"입니다.

 

폴더 이름은 각자가 편하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기억할 것은 아이폰 폴더와 같이 "내 음악" 폴더에 넣으셔야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이상 뉴아이패드에 새로 입문하신 분들을 위한 아이튠즈 폴더 관리법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