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보험 & 교통사고

운전면허시험, 11월부터 더 어려워진다

운전면허시험이 11월부터 더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올해 운전면허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려워지기 전에 서둘러 응시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운전면허시험에서 이번에 어려워 지는 것은 도로주행시험입니다.
기존 운전면허 기능시험은 예전처럼 비교적 쉽게 통과할 수 있으니 운전면허 취득을 준비하는 분들은 어려워지는 도로주행시험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하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운전면허관리공단에서 제공하는 도로주행시험 안내 동영상을 한번 보시죠.

장내기능 동영상

 


이번에 바뀌는 도로주행시험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주행노선이 2~4개에서 10개 이상으로 늘어난다는 사실입니다. 예전에는 도로주행시험 코스가 2~4개여서 시험장 주위를 둘러보면 도로주행시험을 칠 만한 코스가 뻔하므로 노선을 몇개만 외워서 가면 당황하지 않고 시험에 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운전면허시험에서 도로주행 노선이 10개 이상으로 늘어 나게 되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10개나 되는 그 코스를 다 외워서 간다고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시험 당일 어느 코스에 배정되던지 당황하지 않고 능숙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실전연습을 많이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전면허시험중 기존에는 코스에 대한 안내도 시험관의 구두에 의하던 것을 태블릿 PC의 기계음으로 하게 되니 이에 대한 것도 적응을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아무래도 사람의 말보다는 녹음된 기계음이 더 차갑게 느껴지고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못 알아 들을 수도 있으므로 당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운전면허시험에서 태블릿 PC 기계음에 대한 적응은 아래에 소개된 아이폰 추천 어플로 해도 좋을 듯 하네요.


그리고 운전면허시험시 차량에 동승하는 감독관의 채점도 태블릿 PC로 해서 막바로 중앙으로 전송한다고 하니 애교점수(?)는 애초에 기대하지 말아야 할 것 같네요. 그리고 감독관이 옆에서 태블릿 PC 만지작 거리면 괜히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평소에 잘 하던 것도 신경이 쓰여서 잘못할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운전면허시험과 관련하여 예전에 소개해 드렸던 아이폰 추천어플도 활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올해 운전면허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시고 모두 합격하세요.

[인슈넷] : 국내 10여개사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저렴한 자동차보험 추천
[
이레보험] : Daum지식 1위 "이바구"가 직접 관리하는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서비스
[
보험몰] : 운전자들의 필수품 운전자보험 비교견적사이트